Top login
Top home
일가마당 > 일가소식 > 주요행사 리포트


+ 회장인사말


+ 종회조직


+ 종회사업


+ 일가소식

+ 일가커뮤니티


+ 오시는길


주요행사 리포트

일가활동을 리포트형식으로 보여드리는 난(欄)을 마련했습니다.

Missing
단양공묘표건립 [1] 2009-6-13
단양공 묘표건립식을 남양선영에서 2009년 5월 14일 있었습니다. 이 묘표는 외증손인 경암 윤동수가 찬한 것인데 그동안 묘의 실전으로 세우질 못했으며, 글마저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최근 경암집에서 그 원문을 찾았으며, 이번에 동추공 종인들이 정성을 모아 이곳에 세우게 되었습니다. 비석에는 그 원문 그대로 실었으며, 후기로 건립 경위를 간략하게 수록하였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公은 임지인 단양 官衙에서 돌아가셔 그곳 龜潭언덕 乙坐로 묻혀 계시다. 손자인 命迪과 증손자인 漢師가 고향으로 몇 번의 合墓를 시도하였지만 뜻...
Missing
남양 선영비건립 2009-6-13
지난 2009년 5월 14일 남양 남원공 묘역에서 선영비 건립을 완료하였습니다. 전면에는 " 풍양조씨 평장사공파 남원공묘역"이라고 하였으며 글씨는 도산공파 돈귀종원께서 쓰셨습니다. 그리고 뒤면에는 평장사공파선영비 一世 평장사공 신혁(臣赫) 추모비 二世 소윤공 천옥(天玉) 추모비 三世 부정공 우(玗) 추모비 四世 남원공 계평(季砰) 쌍분 五世 증참판공 지진(之縝) 쌍분 七世 한풍군 배증정경부인 여산송씨 十一世 단양공 진양(進陽) 합부 外祖父 감찰공 이극복(李克復) 합부 ...
Missing
백석공공적비제막식 2007-12-8
2007년 11월 17일 도산서원 앞뜰에서 백석공의 1주기에 즈음하여 공적비 제막식이 있었습니다. 오늘날 도산서원의 복원은 백석공이 계셨기에 가능했습니다. 이를 길이 알리기 위해 포저공 추모사업회에서는 공의 업적을 이 빗돌에 담아 도산서원 초입에 세웠습니다. 이날은 마침 포저공세일사이기도 해 많은 종원 여러분들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다시한번 고인의 탁월한 공적에 머리숙여 감사를 드립니다.
Missing
2007년도 포저공 세일사 2007-11-18
2007년 11월 17일 토요일 예산군 신양 백석골 도산서원 내에 도산사에서는 2007년도 의정공, 포저공, 홍산공의 추향제가 거행되었습니다. 늦가을의 정취가 물신 풍기는 도산서원 경내는 붉게 물든 단풍입과 어우러져서 그윽한 자태를 뽑내고 있었다. 그곳에 후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날 제를 받든 초헌관은 후손 병욱이 맡았으며, 아헌관에는 돈학종인, 종헌관에는 돈봉종인이 하였다. 그리고 50여명의 제관이 함께하였다. 늘 말씀드리는 이야기지만 후손들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Missing
2007년도 동추공 세일사 2007-11-11
안녕하세요 2007년도 동지중추부사 휘현범 이하 39분 신위에 대한 추향제가 11월 11일 일요일 선영입구 에 있는 풍결사에서 70여분의 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봉행되었습니다. 초헌관은 예산에 병수종인, 아헌관에는 평택의 종묵종인, 종헌관에는 대전의 인묵종인이 맡았습니다. 근자에는 젊은 세대들도 많이 참석하고 있지만 내년 세일사에는 더욱 많은 분들이 참석을 하여 우리 참판공파의 빛나는 전통을 계승발전시켰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