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login
Top home
일가마당 > 일가커뮤니티 > 사랑방


+ 회장인사말


+ 종회조직


+ 종회사업


+ 일가소식

+ 일가커뮤니티


+ 오시는길


사랑방

자유롭게 자신들의 생각을 글로 개진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올바른 인터넷 문화를 위해 확인되지 않는 상스러운 글, 거짓정보 등은 운영자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뿌리교육을 마치고
pinecho 2010-10-6 1574

뿌리교육을  마치고........

우선 여러 종인님들의 아낌없는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날씨도 좋지 않은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오셨습니다. 그리고 끝까지 남아 관심을 표했습니다. 뿌리라는 것이 무엇이기에 이렇게 끈끈한 혈연의 정을 나눌 수 있는지, 우리 민족만이 가질 수 있는 훈훈한 만남의 공간이며 동질성을 갖게 하는 혈육 간의 공동체 이기도 합니다.

이번 행사의 의미는 "아옹과 함께 포저유적지르 찾아서"라는 표어에 잘 담겨져 있습니다. 아버지 또는 할아버지의 손목을 잡고 포저유적지를 찾아 부모 자식 간에 유대감을 공고히 하며 날로 희박해지는 뿌리의식을 고취시키고, 자신이 속한 혈족관계의 연원은 어디서부터 시작되는지 되새기는 시간을 갖기 위함이었습니다. 뿌리교육은 자라나는 젊은이들의 자칫 잃을지도 모르는 씨족의 역사를 일깨워 주기 위한 행사입니다. 그러나 더 큰 목적은 그 동안 조상님을 비롯한 혈족 간에 무관심했던 인연의 고리를 되 엮는데 있습니다.

이제 앞으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단발성이 아닌 연례행사가 되도록 그 틀을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반도 초등반, 중등반, 청년반 등으로 구분하고,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만들어 심도 있는 교육의 장이 되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젊은이들에겐 꿈을 주고 가문에 대한 자긍심을 불어넣어 국가는 물론 가문을 빛낼 동량들이 많이 배출되는 기폭제 역할을 했으면 합니다. 나무도 가꾸는 정성이 있듯이 인재도 어느 날 갑자기 우리 곁에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꾸준한 관심과 투자로 만들어지는 것이 역사의 순리였습니다. 물론 선결되어야할 과제는 재원입니다. 종인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진심어린 애정 부탁드립니다.

운영자

의견 0개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
풍양군 추향제가 있읍니다
창강일기[조속 찬]